다들 귤 좋아하시죠? 겨울에 인기 있는 과일중 하나인 귤! 손이 노래지도록 까먹었던 어린시절이 생각나네요
가족끼리 앉아서 먹기 시작하면 어느새 수북히 쌓이는 귤껍질이 보이는데요
이것은 일반쓰레기로 버리나요? 음식물 쓰레기로 처리하시나요?
음식물에 넣을 수 있는 것
과일 껍질, 채소 등 먹을 수 있는 것, 무, 배추, 수박 등 부피가 큰 것은 잘게 썰어서 수분을 제거한 후 배출 가능
음식물에 넣을 수 없는 것
육류, 어패류의 뼈, 폐각류(조개, 전복, 게껍데기), 과일씨(복숭아, 자주, 살구,감 등), 계란 껍질 등 딱딱한것, 양파, 마늘, 대파, 옥수수 등의 얇은 것 또한 얇고 미끄러워 분쇄가 잘되지 않기 때문에 종량제 봉투에 배출해야 함
과일 껍질은 일반적인 방법대로 음식물에 버리시면 됩니다. 다만 수분을 최대한 제거하고 버려야 하구요, 큰 수박, 말린 귤껍질 또한 음식물 쓰레기로 보시면 됩니다.
귤껍데기는 분리수거할 때 촉촉할 때와 마르기 전으로 구분하는 경우도 있다는 이야기도 있고, 지자체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순 있다고도 하지만 그런것과 상관없이 기계에서 처분할때 쉬운 분쇄가 가능하기 때문에 음식물로 배출하는 것이 맞습니다.
가축이 사료료 먹을 수 있는가 없는가?
또 한가지 일반쓰레기와 음 식물쓰레기 처리 기준은 가축이 사료로 먹을 수 있는가 없는가를 기준삼으시면 좀 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과일껍데기는 대부분 음식 물 쓰레기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사과, 귤, 배껍질은 단단하지 않고 부드럽기 때문에 가축사료로 사용이 가능하니 음 식물로 분류하시면 된답니다.
단단한 씨앗이나 껍데기는 가축사료로 사용할 수 없으니 당연히 일반쓰레기로 배출하시면 됩니다.
동물 뼈와 생선 가시와. 뼈에 살이 붙어 있다고 음식물 버리면 안되고 뼈와 살을 분리해서 배출하셔야 합니다.
잘못 배출할 시 과태료 10만원이 나올 수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귤 효능은 ?
1>피부건강
겨울철 비타민C의 대표 과일인 귤 한개 100mg 기준으로 비타민C가 35mg이 들어 있습니다.
남녀 구분없이 우리나라 하루비타민C권장량은100mg이라고 하니 하루에 3개만 먹어도 충분하겠습니다.
항상화 기능과 함께 피부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미백, 노화방지, 잡티제거, 기미, 주근깨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피로회복
구연산 성분도 들어 있어 피로회복과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3> 장 건강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기능 향상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귤껍데기와 알맹이에 붙어 있는 흰 부분은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제거하지 않고 먹는 게 좋습니다.
4> 면역력 강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유해균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등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5> 식욕개선 및 입덧
새콤한 맛을 내는 구연산이 식욕을 좋게 하는 효능이 있어 식욕 개선과 비타민C와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어 임산부 입덧에 좋습니다.
단, 열량이 개당 39kcal이기 때문에 먹기시작하면 10개는 기본인데, 자꾸만 손이가는 귤이 겨울철 뱃살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주의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새콤달콤 겨울철 맛있는 간식 귤껍질 배출 방법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